2022/11 27

오른쪽 머리 따끔따금 쑤신다

지난번 검사후 잊을만하면 가끔씩 쑤신다 MRI상에는 이상이 없다는데 그래서 내가 어제한 일과 마신차를 추적해본다 어제 오전과 오후 밭을 정리했다 오전엔 달래 뽑고 돋나물 옮기고 가을에 새로난 풀도 조금 뽑고 집에 와서 점심 먹고 조금 쉬고 다시 오후에 밭에가서 지지대들 뽑고 땅에 씌운 비닐 겉고 옥수수대와 키 크고 억센풀들 공터에서 조금 태웠다 한꺼번에 많이 태우면 불이날까봐 물동이들 옆에 놓고 풀을 한줌씩만 태우는데 자꾸 꺼진다 다시 피울때마다 신문지를 조금 씩 찢어 넣고 나이타로 불을 붙여줘야 또 불이붙어 탄다 그렇게 계속 반복하다보니 많이 태우지도 못하고 어두어졌다. 저녁6시까지 남은재는 흙으로 덮고 발로 꾹꾹 밟아주고 왔다. 그것이 내 하루 노동이었는데 할때는 몰랐는데 집에오니 온몸이 움직이기조차..

건강 2022.11.22

전철에 범죄자가 탔다고

범죄자 한 사람 때문에 수백명의 시민이 바쁜시간을 30분이상 낭비해야했다 그나마 안전요원과 전철역 직원 경찰까지 동원되어 마이크로 안내하고 질서를 유지하게 해줘서 사고는 나지 않았다 사당역에서 방배역 가는쪽 사람들이 움직이질 못하고 서있다가 전철이 도착하여 승객이 내린후 겨우 움직이기 시작해서 나는 9번째 전철을 겨우 탔다

알림 2022.11.15

정여사네 김장

어제부터 정여사네 김장김치 시작 인천사는 동생이 와서 도와줬다 정여사만큼 일을 잘하고 자매가 모두 대단하다 난 어제저녁 잠간 쪽파만 조금 까고 왔고 오늘 아침6시부터 가서 속만 조금 넣어주고 한일도 없이 배추김치 한통과 총각김치 작은통하나 겉절이 조금 얻어왔다 아침과 점심은 보쌈과 도토리묵 동태찌개까지 일은 눈껍만큼하고 잘 먹고 많이 얻어와서 해마다 너무 미안하고 고맙다!

먹거리 2022.11.12

내가 심었던 양파

지난해(2022년) 10월에 심었던 양파가 아직도 멀쩡하다. 겉껍줄을 벗기면 속이 시커멓게 곰팡이가 피었지만 검은것만 씻어내면 속은 싱싱하다 그런데 사는 양파들은 집에 사오기만하면 며칠후부터 썪기시작한다 그래서 그것이 속상해서 지난해에 심었는데 아직도 잘 먹고있다 올해도 심으려했는데 내년봄에 땅을 뒤집기로했기 때문에 심지 않았다 핑계 한개 더하면 요즘 내가 너무 힘들고 병원갈일도 많고해서 몸을 아끼기로 해서이다

먹거리 2022.11.07

삶의 팁

🍎금보다도 귀한 팁이니 잘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 🍇1.감기 일단, 고전적인 것부터 시작하자. 그다지 복잡한 효능은 아니다. 혹시 감기나 독감에 걸렸다면, 끓는 물에 양파 몇 조각을 넣은후,잠시 우려내자.이렇게 만든 양파차가 사실 맛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2시간 안에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몸살 기운을 완화시킬 뿐 아니라, 가래도 가라 앉힐수 있다. 감기 증세가 심하다면, 양파 몇 조각을 날 것 채로 더 먹으면 된다. 그렇더라도, 양파차를 조금만 마셔보라. 숨쉬는 것 마저 편해질 것이다. 🍇2.귀가 아플때. 귀가 아파본 적이 있다면, 이게 얼마나 고통스러운 일인지 알 거다. 머리까지 깨질 것 같은 이 고통은 어떤 것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 그러나, 양파 한 조각을 귀에 넣으면 놀랍게도 통증이 바로 ..

공존지수

💘 공존지수(共存指數)란? 우리말로 공존지수는 영어 약자로 NQ라고도 합니다. 즉, 네트워크지수의 머리글자를 따서 엔큐 입니다 (NQ·Network Quotient) 요즘 이 개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공존지수란 함께 사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얼마나 잘 적응할 수 있는가 하는 능력을 재는 지수 입니다. 공존지수가 높을수록 사회에서 다른 사람과 소통하기 쉽고, 소통으로 얻은 것을 자원으로 삼아 더 성공하기 쉽다는 개념입니다. 물론 내가 속한 집단은 잘 되고 다른 집단은 소외시킨다는 "패거리’ 개념이 아니라 서로 잘 살도록 도와야 한다는 이타적 개념에 가깝습니다. 아래는 NQ를 높이기 위한 18가지 방법입니다. 잘 숙지하여 좋은 인간관계를 맺으시기 바랍니다.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일본 양로원협회 주최 세줄 글짓기 입선작 모음

🐞 나는 연상이 이상형인데 더 이상 없어 🐞 전철 개찰구 안 열려 봤더니 이거 진찰권 🐞 LED전구 내 남은 수명으로는 다 쓰지도 못해 🐞 이생의 미련없다 하지만 지진나면 혼자 도망가기바뻐 🐞 주변 사람들이 칭찬하는 글씨체 사실은 손떨림 🐞 당일치기로 다녀오고 싶다 천국에 🐞 가슴이 떨려서 사랑인줄 알았건만 진찰 결과 부정맥 🐞 펜과 종이 찾는 도중에 쓸 문장 까먹어 🐞 세시간 기다려 진찰받은 병명 노환 🐞 의사가 갑자기 상냥해지면 불안해 🐞 만보계 걸음숫자 절반 이상이 물건 찾느라. 우리 모두의 자화상 입니다 ^_^ ♡♡♡ 카톡에서 받은글

영국속담

''영국 속담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 - 새빨간 거짓말, 하얀 거짓말 - ​ 왕이 한 죄수에게 사형을 언도하자 신하 두 사람이 죄인을 감옥으로 호송하고 있었습니다. ​ 절망감에 사로잡힌 죄수는 감옥으로 끌려가면서 계속 고함을 질러댔습니다. ​ "이 못된 왕아! 지옥 불구덩이에 빠져 평생 허우적거려라." ​ 이때 한 신하가 그를 나무랐습니다. "이 보시게 말이 너무 심하지 않은가?" ​ 하지만 죄수는 더욱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어차피 죽을 목숨인데 무슨 말인들 못하겠소!" ​ 신하들이 궁으로 돌아오자 왕이 물었습니다. "그래, 죄인이 잘못을 뉘우치던가?" 그때 죄수의 말을 가로막던 착한 심성의 신하가 대답했습니다. "예 ! 자신에게 사형을 내린 폐하를 용서해 달라고 신께 기도했습니다." ​ 신하의 말에..

불로초는 소금이었다.

불로초는 소금이었다. 지구상 모든 동물은 염분을 많이 섭취하는 동물 일수록 평균 수명이 길어진다고 합니다. 짠 해초를 주식으로 하는 바다 거북이는 300년까지 살고 사람은 130년까지 살며, 흰수염고래는 100년까지 산다고합니다. 그외에도 어떠한 방법으로든 소금을 많이 먹는 동물일수록 평균수명이 길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1907년도에 처음으로 천일염을 생산하기 시작하면서 부터 사람들의 수명이 획기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으니 소금이 인체에 얼마나 중요한 효소인지를 알게해주는 대목입니다. 1912년도 통계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평균수명은 28세였고, 총 인구는 1200만명 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천일염 생산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부터 사람들의 평균수명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는 사실입..

건강 2022.11.06

뇌졸증 예방

●과학적으로 입증된 뇌졸중 예방 1분 30초법● 밤에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야할 때 지켜야 할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때는 갑작스럽게 깨어서 정상적인 생리적 요구를 만들기 위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1분 30초 법 을 숙지해 두십시오. 누군가가 건강상태가 좋았는데 밤에 아무 이유없이 갑자기 사망했다고 하는 얘기를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 사람이 잠에서 깨어나 화장실에 가기 위해 서둘러 침대에서 일어났을 때 뇌가 조금 더 쉬어야 할 시간이 필요한데 쉬지못함으로 인해 뇌졸중이 일어납니다. 그 경우들이 대부분 혈액순환과 관계된 뇌졸중 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긴 시간 앉았거나, 누었거나 잠을 자다 일어나면 온 몸에 가라앉았던 혈액이 뇌에까지 전달될 시간이 필요한데 모든 조직들이 퇴화하고 있는 중..

건강 2022.11.06

사소십다

🌸🌸...........^^ 사소십다(四少十多) 옛날에 한 선비가 과거시험을 치르러 한양에 갔다. 시험을 치르기 이틀 전에 연거푸 세번이나 꿈을 꾸었다. 첫 번째 꿈은 벽 위에 배추를 심는 것이었고, 두 번째 꿈은 비가 오는데 두건을 쓰고 우산을 쓰고 있는 것이었으며, 세 번째 꿈은 마음으로 사랑하던 여인과 등을 맞대고 누워있는 것이었다. 세 꿈이 다 심상치 않아 점쟁이를 찾아가서 물었더니 점쟁이 하는 말이 ''벽 위에 배추를 심으니 헛된 일을 한다는 것이고, 두건을 쓰고 우산을 쓰니 또 헛수고 한다는 것이며, 사랑하는 여인과 등을 졌으니 그것도 헛일이라는 것이니 어서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는게 좋겠소." 라고 해몽을 해 주었다. 점쟁이의 말을 들은 젊은이는 풀이 죽어 고향으로 돌아가려고 짐을 챙기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