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중국연변여행 - 연변 풍속 엿보기1

백합사랑 2018. 9. 28. 20:18

라오스가 친정에 여러가지 일이 있어 연변에 가야하는데 나도 가겠느냐 묻기에 여행 좋아하는 나는 망설임도 없이 가겠다고 했다. 더우기 저가비행기라 비행기요금이 싸다고 하여 더 땡겼다 . 라오스는 즉시 인터넷에 들어가 표 구입을 하는데 몇일 차이로 10만원 가량 올랐다고 그래도 가겠느냐 묻는다

기왕 가겠다했으니 10만원 올랐다고 안간다기도 좀 그렇고 해서 표를  즉시 구매했다

이스타항공은 청주공항에서 간다하여 인천 가는것 보다 가까울것 같아 좋아했는데  우리동네선  공항까지 가는 직행이 없어서 청주가서 다시 공항가는 버스를 타고 갔다

청주공항에서 새로운 것을 발견했는데 내 가방이 비행기로 가는 모습이 보인다 ㅎㅎ

1시반 비행기라 점심을 먹어야겠는데 식당이 별로 없고 단 한집?  가장 무난한 불고기덮밥으로 골랐다


정확하게 2시간 반 만에 연길공항에 도착했다 . 중국은 우리보다 1시간이 늦으니 3시에 도착했고 이럭저럭 수속을 하고 나오니 3시 반이다


거기도 공항에서 바로 택시를 타면 바가지 요금이라고 조금 큰길까지 나와서 택시를 잡아 타고 10여분 지나 라오스친가에 도착했다.

도착하자마자 집주변에 날마다 선다는 길가시장 구경을 나섰다

싱싱한 과일들이 줄을 섰고 내가 보기엔 메론 같은데 현지인들이랑 라오스는 참외라고 한다.  한조각 먹어보니 맛도 메론 맛인데?


난, 무엇보다 할머님 앞에 있는 계란과 오리알을 못사본것이 못내 아쉽다

라오스 조카 결혼 전야제라 바쁘다고 다음에 사자고 서두른다 -   결국 끝내 살 기회가 없었다



퓨전한식집에 가까운 친지들이 모여 식사를 하는곳에 나도 따라갔다

  연변에 간다니까 어떤분이 짝태라는 것이 맛있다고 먹어보라했는데 오른쪽 밑에 음식이 짝태와  말린고추 튀겨서 올린것으로 맛있었다


이름 모르는 생선인데 어찌나 큰지?  ㅎㅎㅎ

식사가 끝난후엔 시원한 평양냉면을 ~~




결혼전날 신부의 친정집은 천장까지 풍선을 불어서 가득 메우고 벽에도 이쁜 인형까지 많은 장식을 한다

집에서 가족들이 손수 만든 종이꽃들로 공간 곳곳에 이쁘게 차려 놓기도 했다



다음날 아침 새벽부터 여는 아침장 구경을 나갔다

아침시장은 많은 사람이 북적인다

세계적으로 부엌이 사라진다더니 중국이나 동남아가 대표적인듯하다 .

우리나라는 아직 집 부엌에서 밥을 하는데 .......


싱싱한 과일과 각종 야채

생선들도 신선하고 작은 것도 있지만 크기도 많이 크다


고기들도 없는게 없다 ㅎㅎ

내가 어릴때 우리나라에도 있던 능금을 요즘은 못먹는데 이곳에 반가운 능금을 발견했다. 먹어보려고 2근을 샀는데 한근에 8원(한근은 500그램)  2근에 15원(2600원). 중국은 모든 단위를 500으로 통일해서 좋은것 같다 .

맛있는  능금 실컷 먹었다 .  새콤달콤 생각만해도 입에 침이 절로 고인다.


대추도 큰거나 작은것이나 모두 한근에 8원 2근에 15원이다

라오스와 우린 신이나서 이것저것 사본다


호도는 한근에 10원  옆에 있는 시커먼 호두는 산에서 난 야생호두라는데 먹어보진 못했다


여긴 자두  노란자두가 더 비싸다 빨간 자두는 10원에 3근 준다는데 노란 자두는 한근에 6원,  더 맛있기도 하다


아침을 무얼 먹을까?  먹고싶은게 여기저기 많아서 무엇을 먹어야할지 한참을 구경하고 우선 감자전 부터 먹어보기로,  1개5원  2개 10원(1700원)

옹심이가 들은 팥죽이 먹고싶은데 라오스는 싫타고, 특히 내가 좋아하는 옹심이가 든게 더욱 싫다고 하시니? ㅎㅎ

각자 좋은 것으로 먹기로 했다 내 팥죽은 1근에 6원이고 라오스 영양죽은 1근 3원이다

근데 이곳에선 팥죽을 오그래죽이라고 한다


왼쪽 죽은 영양죽이고 오른쪽 죽이 오그래죽                얇게 갈아 부친 감자전은 1개 1원이다


집에 가지고 와서 송이버섯구이와 아침을 먹었다

갈때부터 귀한 송이버섯을 사먹고 오겠다 별렀는데 여기저기 송이가 많이 보인다

일단 많이 피지 않은 좋은 송이는 한근에 150원이고 활짝핀 송이는 1근에 50원이라고하여 각 한근씩 2근을 샀다

집에 가져와 여럿이 같이 먹자하니 다른 분들은  다들 안잡숫겠다고 ~~~

라오스와 둘이만 먹으려니 맛이 덜하다 


중국연변풍속 2 - 재미있는 결혼식 -->    http://blog.daum.net/hyeanj/1835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