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길위의 인생 - 화산짐꿈

백합사랑 2019. 5. 24. 21:01


오랫만에 중화방송을 켰는데

`길위의 인생 ` 이라는 프로였어요

중국 화산에 짐꾼이 약 20명 정도 되는데 그중

 한 부부팀과

 가장 연세많은 분에 관해 취재한거였어요.

그들을 보며 너무 가슴이 아파 터질것 같았어요,

올라가기도 힘든데 두 부부가 짐을 60키로

 70키로씩 지고 올라요그렇게

둘이 한달 벌이가 우리돈 40만원정도래요.

남편은 44세 부인은 46세 어린아들이 한명

그들에게 행복을 주는 것은 

그 아들이 공부를 좋아한답니다

커서 학교선생님이 되어 많은

 사람들을 가르치는것이 소원이라고요.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곳에 가장 연세많은 61세 할아버지는30년동안

그일을 하셨대요

맨처음엔 삶이 원망스러웠는데

지금은 가족이 13명이나 되고

자녀들이 힘드니까 화산짐꾼일

그만두라해도  생활이 보탬이 되겠다고

나가신대요.

지금은 화산이 고맙대요.

화산 때문에 자기가 살수 있었고 가족도 13명이나 되었답니다

그 할아버지는 계속 노래를 부르시더라고요

노래도 아주 잘 부르시고요

그러면 힘이 덜 드신다고

화산이 가장 아름답다는 그런노래를 ~~


46세 화산짐꾼(부인) 이여인도 60키로그램을 지고

남편 44세 짐꾼 - 사람들이 참 선해보여서 더욱 가슴이 아팠어요

두사람이 한달 벌어 겨우 40만원정도(중국돈 2천원이래요)

이런 낭떠러지 같은 길을 올라요 자기들도 오를때마다 무섭대요

드디어 꼭대기까지 올랐어요 - 참 선하게 생기신 부부

곧 행운이 찾아 올것 같은 인상입니다


자기들이 올라온길


커서 선생님이 되겠다며 어딜가나 책을 들고 다니며 공부 열심히 하네요

어리지만 부모들 닮은 선한 모습이 이쁘네요

61세 할아버지 노래를 부르시며 힘드는 것을 잊으시는분


난 그동안 무이산을 줄곳 가고싶었는데 이 프로를 보고서 이곳이 더 가고싶어졌다

그러나 마음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