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온글

중국인이 한국에 와서 알게된것(옮긴글)

백합사랑 2012. 1. 15. 13:27

http://blog.naver.com/bslee110/50130523232

                                         중국인이 한국에 와서 알게된것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중국인이 한국에 와서 알게 된 것’ 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에 유학온 중국인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이 글은
인터넷에 올린 글인데 악의는 없어 보인다’
한국 사회에 대한 솔직하면서 재치있는 표현들이 눈에 띈다.

 

了才知道,到晨的店是多的
한국에 와서 새벽까지 영업하는 가게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KFC的可是便喝的
한국에 와서 Kfc, 맥도날드의 콜라는 계속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使穿的再奇怪再心也人看一眼的
한국에 와서 아무리 옷을 이상하게 입어도 쳐다보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物价是4位以上的
한국에 와서 물가는 4자리 수 이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水果都是的
한국에 와서 과일은 낱개로 판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男人原可以那女性化的
한국에 와서 남자가 이렇게 여성스러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制度印在每人心里的
한국에 와서 계급제도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각인 되어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袋是的
한국에 와서 쓰레기 봉투가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第一次面要被年的
한국에 와서 처음 만났을 때 나이를 물어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西不辣是不好吃的
한국에 와서 음식이 맵지 않으면 맛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整容就像美容一平常的
한국에 와서 성형은 미용과 같이 일반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上12点是要出外游玩的
한국에 와서 밤 12시는 나가서 노는 시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女人的腿永光着不冷的
한국에 와서 여자들의 다리는 영원히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빛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男人的包包是和女人一肩背的
한국에 와서 남자들의 가방은 여자와 똑같이 한 쪽으로 맨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每都要吃泡菜的
한국에 와서 매 끼 김치를 먹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上下影是要花的
한국에 와서 인터넷에서 영화를 다운받을 때 돈을 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男人出袋上是一定要抹的
한국에 와서 남자는 외출할 때 항상 머리에 왁스를 바른 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校究室里是要穿拖鞋的
한국에 와서 학교 연구실에서는 슬리퍼를 신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公用所是用刷牙的
한국에 와서 공용 화장실에서 양치질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了前和授是要腰好的
한국에 와서 어른이나 교수님을 만나면 허리를 숙여 인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英好的人是受尊敬的
한국에 와서 영어를 잘하면 존경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后必不可少的
한국에 와서 식사 후 커피 한잔은 필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美女是少的美腿是多的
한국에 와서 미녀는 적지만 다리가 예쁜 여자는 참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基本都是地的
한국에 와서 도서관에 다 카펫을 깐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手机包便放人拿走的
한국에 와서 핸드폰, 컴퓨터.지갑을 아무데나 놓아도 가져가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便所是的
한국에 와서 재래식 화장실을 찾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男人喝酒也醉的
한국에 와서 남자가 청주를 마셔도 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首是有摩托的
한국에 와서 서울은 전기 오토바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自行是用身的
한국에 와서 자전거를 운동하는데 쓰이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工作一定要考托的
한국에 와서 취업을 위해선 토익을 꼭 봐야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所有的所是有的
한국에 와서 모든 화장실에 휴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吃五花肉是要配酒的
한국에 와서 삼겹살은 소주와 함께 먹어야 제맛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吃中餐是那奢侈的
한국에 와서 점심 한끼 먹는 것이 그렇게 사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必客的沙拉是不限次的
한국에 와서 피자헛을 샐러드바는 횟수 제한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堡也是可以泡菜的
한국에 와서 햄버거에 김치도 넣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坐公交也是的
한국에 와서 버스 타는 것도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12点以后打的的都是有的
한국에 와서 12시 이후에 택시타는 사람은 돈 많은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天再冷的水也是的
한국에 와서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식당의 물은 차갑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剪刀也是可以餐具的
한국에 와서 가위도 식사도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手机价格是准的
한국에 와서 핸드폰 가격은 정해진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地是可以通到地方的
한국에 와서 지하철을 타고 다른 지방에도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地的座位人再多也是不能坐的
한국에 와서 지하철에 두 끝 쪽 자리를 사람이 아무리 많아도 앉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公交都是奔着的
한국에 와서 버스가 다 벤츠와 속도를 겨루며 달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街上筒是的。
한국에 와서 길거리에서 쓰레기통을 찾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房子押金交的多是可以不用交房租的。
한국에 와서 보증금을 많이 내면 월세를 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夜里三点睡是正常的。
한국에 와서 밤 두세 시에 자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超市完西留地址就有人送上的。
한국에 와서 마트에서 물건을 사고 주소를 남기면 집으로 배달해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爬山也是可以穿高鞋的。
한국에 와서 등산을 할때도 하이힐을 신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色帽子也是流行的。
한국에 와서 녹색 모자도 유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刷是不需要密的。
한국에 와서 카드를 긁어 계산할 때도 비밀번호가 필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在是有假的。
한국에 와서 여기는 위조지폐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的小孩都是潮的。
한국에 와서 어린애들도 모두 패셔너블 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帽子是每人必的。
한국에 와서 모자는 모든 사람의 필수품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人在是少的。
한국에 와서 뚱뚱한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中人是多的。
한국에 와서 중국인은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香水在是普及的。
한국에 와서 한국에서 향수는 보편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的拉拉是比比力的。
한국에 와서 한국의 응원단이 선수들보다 더 용쓴다는것
了才知道,行是可以有防璃的。
한국에 와서 은행에 방탄유리가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不是所有的人都是干的
한국에 와서 모든 한국인이 깨끗한건 아니라는걸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在是多人不起中人的
한국에 와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중국을 깔본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加班的干活干的好的意(效率....?)
한국에 와서 야근시간이 길면 길수록 일 잘한다고 여긴다는걸 알게 되었다. (효율은...?)
了才知道,代理,主任是起的
한국에 와서 주임,대리직급은 마구준다는것을 알게되었다.
了才知道,到了上到都是堂
한국에 와서 밤이 되면 가는곳마다 교회천지라는것을 알게 되었다.
了才知道,如果不自一次永不了解家的
한국에 와서 만약 직접 한번 와보지 않는다면 영원히 이 나라를 이해할 수 없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끝.

[출처] 중국인이 본 한국|작성자 범 공

범공 선생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