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와 작품

어제 예술의 전당에서 있었던 가사.가곡. 시조 공연의 사설들

백합사랑 2008. 10. 9. 21:05

어제는 참 즐거운 날이었다.

눈과 귀가 호사 한날

낮에는 의정부까지 가서 예술에 소질이 있으신 목사님들의 그림 전시회를 보며 눈호사를 하였고

 

 목사님들의 작품전시

 

 

저녁엔 서울가악회 제15 회

가사. 가곡. 시조 공연을 들으며 귀 호사를 할 수 있었다.

지난번 여행에서 알게된 가사 이수자 언니를 알게 된 덕에 너무도 좋은 공연을 보게 되었는데

공연이 어찌나 좋은지 공연을 보며  이렇게 좋은 공연을 왜  관계자들끼리만 조용히 하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공연은 가장 한국적이고 멋스러웠으며 공연을 듣는 순간은 마치 선정에 드는 느낌이었다.

남창가사나 가곡 또는 시조와  여창 가곡이나 가사 또한 시조 등 그렇게 좋은 우리의 正歌인 품격 높은 가락을  널리 알려서 우리나라 사람들 모두 함께 즐기면  좋을텐데 .......

출연자들의 복장부터 아름다운 한복으로 우아하고 멋스러웠으며, 목소리 또한 듣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맑게해 줄것 같은    아름다운 우리의 소리였다.

서구의 오폐라나 심포니,또한 여러 악기 연주등도 좋지만  우리모두가

우리것을 중요히 여기는 마음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

 

 

사진은 우면당 무대의 장막에 그려진 그림

공연 사진을 못찍게 하여 무대라도 찍겠다고 아가씨에게 말했더니 한 장만 찍으라고 .... 근데 두 장 찍었음 ㅎㅎㅎ

 

 

이곳에 계신 분들은 모두 예술인들이심

 

 

 

아래에 어제 본 가사 . 가곡. 시조의 뜻이 좋아서 이곳에 적어두기로 했음니다.

 

 

연주 곡목 및 뜻풀이

 

歌詞

 

 

 

 

 

 

歌曲과 時調

 

 

 

 

 

 

 

 

 위의 글들이 너무 좋은 뜻이 있고 좋은 우리의 사설들이기에 한 번 보고 잊기 아까와 이곳에 올려둠

혹여 이글과 관계 되시는 분께서 보시고 마음 언짢으시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