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온글

남보다 내가먼저 베풀자

백합사랑 2008. 11. 26. 22:45

남보다 내가먼저 베풀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을 질책하고 탓하기 이전에

삼 초만 더 생각하고 나 자신을 뒤돌라 봐라

재 묻은 개가 똥 묻은 개를 나무란다고

내 자신은 더 큰 모순이 있게 마련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산봉우리가 높아야.

고을이 깊고 고을이 깊어야.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듯이

우리가 상대방보다 직위가 높을 수 록

남을 한 번 더배려하고 이해하자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로 인사와 말은 없었어도 자주 보는 이웃에게

가벼운 미소라도 내가 먼저 건너자

미소를 받는 상대방은 온종일 행복하고

다음에 만나면 큰 인사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상사인 내가 먼저 하급직원에게

따듯한 자판기 커피라도 먼저 빼서

인사를 건너 봐라

상대는 아버지에 따듯한 사랑보다 더 귀하게 생각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듯이

윗사람인 내가 먼저 실천에 옮기면

아랫사람은 나보다 열 배는 더 움직이고

나를 위대한 스승으로 생각한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웃음도 내가 먼저 사랑도 내가 먼저

행동도 내가 먼저 움직여 봐라 

나는 아랫사람에게 되로 주었는데

나에게 올 때는 이자가 부쳐저 말로 온다 

온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이 인사 할 때 앉아서 받지 마라 

일어나서 예의를 갖추고 정중히 받으면

그것이 사회를 밝게 하고

상대에게 예의 가르침과 희망을 주는 메시지가 될 것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남이 화를 내도 한 번쯤은 가볍게 웃어봐라

웃는 얼굴에 침못뱉는다고

상대방도 더 이상 화를 내지 못하고

이성을 찾아 미안해 할 것이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청평호수 가족 여러분 !

오늘도 마음껏  웃을 수 있고

온종일 행복은 넘쳐도 좋으니

두 배로 받는 날 되세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받아온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음의 종류   (0) 2008.11.29
좋은글과 그림 입니다  (0) 2008.11.27
가훈 자료 108가지  (0) 2008.11.19
가을 그리고 낙엽 - Dave Pang Photography  (0) 2008.11.17
삶의 가장 큰 힘   (0) 2008.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