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양고기구이집 !

백합사랑 2008. 4. 3. 15:59

 중국 투루판 우루무치에 갔을때 너무도 맛있게 먹었던 양고기가 가끔 생각이 났다

그� 그곳에서 양고기를 먹었던 분들 그맛을 잊지 못해 양고기 다시 먹으러 가기위한 계까지 하고 있다고 한다 ㅎㅎㅎ

어느날 버스를 타고 동대문 근처를 지나다가 양고기라는 간판이 눈에 띠었다.

어찌나 반가운지 ?

특히 여자들에게 좋다는 양고기이기도 해서

일부러 시간을 내어 찾았다

물론 우루무치 즉석에서 잡아서 만든 양구이 맛 만큼은 못하지만 그런대로 특별한 맛을 볼 수 있었다.

몇집 없던 동대문 근처 양고기 집이 이젠 길 양쪽으로 양고기집 간판이 많이 보인다

갑자기 양고기 인기가 좋아짐일까?

 

 

 

 

 

 

아래 사진은 우루무치 갔을 때 방목 된 양들 ......

 

우루무치 양 꼬치구이 너무 맛있었는데 ........

 

 

 

 

제일 먼저 양꼬치의 맛을 보게 된  중국 북경의 왕부징거리 길에서서 구워주는 양꼬치 정말 맛있었는데 .......

 

 

2012년 6월 29일

 

지방으로 이사 온 후론 양꼬치를 먹지 못했는데 평택 주변에 양꼬치집이 가끔 눈에 띈다

오랫만에 갔더니 그동안 새로운 기술이 발전한 것을 볼 수 있었다.  꼬치를 굽다보면 한쪽은 타고 한쪽은 덜 익고 했는데 이것은 자동으로 돌아가며 익는다.

누가 발명했을까?   손님을 위해서 ~~~

암튼 신기하고 안타서 좋다.

延吉羊肉串(관-연길양꼬치)

031- 656- 8763  핸폰 010- 2471- 8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