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봉정암 가는길 2

백합사랑 2006. 5. 19. 13:00

 

 

 이곳은 우리의 목적지인 봉정암 사리탑--사리탑에는 석가여래의 뇌사리가 모셔져 있다함--이 있는곳.  탑앞은 천길 낭떠러지 ...저멀리 보이는 스님   저 자세로 밤새 기도 하셨다고

스님 모습이 정말 수도자의 모습이었다  그고요한 자세며...

 사리탑 주변 풍경

 

  이 바위 모습이 부처같애서 '부처바위' ....자세히보면 얼굴 같다

 

 사리탑 올라가는길에서 보이는 봉정암  객실

 

 

봉정암

 

 

 

봉정암 법당.    

가운데는 불상이 없다 ---사리탑이 있는곳은 불상이 없다 .

양옆엔 관음보살 과 지장보살을 모셨다.     보이는사람들은 밤새 기도한분들...법당은 발디딜 틈 없어 나는 얼른 3배만 하고 나왔다. ----다른 사람에게 장소를 양보해야 한다.

새벽이라 어두워서 사진이 흐릿하다

 

 소청봉 오르는 길에서 보이는 봉정암 전경

 

새벽 6시 밥을 먹기위해 5시부터 1시간 동안 줄을서서 밥먹고 봉정암을 뒤로한채 우린 소청봉으로 해서 천불동 계곡을 가기 위해 이길로 가야한다고함 .

 내 기술로는 어디서 어떻게 전경을 찍어야 할지...?

 

 

 

이곳은 진달래 능선인듯 양쪽 줄로 진달래가 줄을 섰다 아직 2-30프로만 피고 나머지는 아직 안피었다

 진달래 능선이다( 내가 생각한 이름 공식명은 모름) 아직 봉오리만 있는 진달래

 

 

화사한 진달래꽃이  ~

 난 힘이 들어서 오른손에 든 나무 지팡이

 

 

 

 

우리가 봉정암에서 여기까지 내려오는데도 힘이 든다 ㅎㅎ

 

 

여기가 소청봉

소청봉에서 보이는 산

 

 나무는 늙어도 아름답고 죽어도 아름답다 !

  

 

 

 

  고목과 새싹의 모습---붉은색은 새싹이다.

 

 

 

 

 

 

 

 이높은 기암절벽에 뿌리내린 나무들

 

 이곳은 천당 폭포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다. 사진이 좀 안나왔네요.

 나중에 동영상 올릴께요.

 

 천당폭포 주변

 천당폭포 주변 계곡

 

 바위틈에 핀 꽃

 천불동 계곡 !

설악산 신흥사 계곡 

 

 신흥사 입구에 진 좌불

 아름답고 다정한 소나무 !

 

 

 이곳은 신흥사 입구.  너무 일 많이 하시고 피곤하신분  잠시 저 벤치에서 쉬었다 하시라고..... 신흥사 입구

 

 

신흥사 입구에서 본 설악산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