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여행

오사카성과 모네전시 관람 5

백합사랑 2024. 2. 25. 14:20

종일 비내림
아침은 맥도날드 맥모닝을 먹어보고기로 했다
사실 난 햄버거를 내평생 아직 10개도 안먹어봤다.
한번도 먹고싶지가 않았다
그런데 이곳에선  한번 먹어보고싶었다
특히 맥모닝이라는건 어떤맛일까?
궁금했다.
난 맥모닝 중에도 햄,치즈,베이컨이 다들어있는걸 시켰지만 부드럽고 양도 작았다.

맥모닝을 먹으러 왔는데 앉을자리가 별로 없고 더우기 그곳엔 남자 어르신들로 꽉 찼다.딸은 1층에서 주문하고 난 2층에 자리 잡으러 왔는데 딱 한자리 밖에없다. 그런데 내옆에 할아버지께선 커피한잔만 드시고 계속 옷을 펼치고 이 잡는 시늉을 계속하고 계신다. 딸이 보면 싫다고 할까봐 내가 가리고 앉아 있었다. 일본이 장수국 세계 제1 이라는 것을 확인한 것 같았다
딸은 핫케익을 난 맥모닝을 시켰는데 빵이 부드럽고 양이 아주 작았다.

大阪歷史博物館과 오사카성을 가기로 한 날인데 아침부터 비가 내린다

역사박물관 마당 입구에 있는집 ㅡ 비가 많이 내려서 들어가 보지는 못했다

대판역사박물관에 도착했는데 계속 비가 많이 내린다.  

대판역사박물관
대판역사박물관

박물관엔 생각보다 볼게 없었다. 딱이 생각나는것은 왕이 타던 가마던가? 그것뿐이고  더우기 사진도 못찍게하여서 더욱 기억에 남는것이 없다.
다른나라들은 대부분 후레쉬만 켜지 못하게 할뿐 못찍게는 하지 않는데 ?
뭐 보여줄 유물이 너무 없고 떳떳하지 못한 뭐가 있는걸까?
.... ..
볼것도 별로 없고 남길것도 없어서 가까운곳에 있는 오사카성으로 바로 갔다.
특히 매표를 할때 2곳을 묶어 표를 사기도 했고

오사카성 도착
오사카성 입구
이건물은 예전에 군사학교라던가? 하여간 군과 관계 되는 건물이었던 곳인데。지금은 여러종류의 레스토랑으로 사용하고 있다
뒷편의 건물은 大阪城天守閣!

천수각을 오르는 중간에 있는 우물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에 내려서 8층 전망대까지는 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가야한다.

사람이 어찌나 많은지 떠밀려 오르다보니 8층까지 올라버렸다.
7층에 풍신수길 생애가 그림과 글로 기록해있다.
조선출전이란 명목을 보니 속이 상했다

8층 전망대에서 보이는 풍경

천수각 화장실에
한글로 된 금연 경고
천수각 아래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먹으러 갔는데 난 좀 특별한 맛있는 것을 기대했는데 딸이 비내리는날을 생각해서인지? 우동을 가져왔다
전철손잡이가 짧은것 긴것이 있어 편리해 보였다. 하긴 우리니라 세종시도 있었다.

박물관과 오사카성까지 다보고 오사카 예술의전당엘 가잖다.
버스를 타면 금방이라했는데 정류장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버스가 오질 않는다.
비가 내려서 차도 사람도 안나온줄 알고 계속 기다리는데 구청인지 ?시청인지?  정부청사를 지키는 젊은 군인인지?  경찰인지?
아이돌처럼 이쁘게 생긴 젊은 사람이 와서 '오늘 이곳에  마라톤이 있어서 차가 오지 않는다' 고 친절하게 알려주며 조금 더가서 전철을 타고 가라고 알려준다.

전철속
전철에서 내렸는데 엘리베이터는 없고 계단이 거의 100개에 가까웠다. 헉 헉 하며 올랐다 일본전철역마다 계단을 많이 걸어서 살찐사람이 없나?
계단을 나오니 육교같은 것이 있는데 밑에는 강물인지 흐르고 있었다
오사카 예술의전당 도착
전당앞에 고양이 像! 영화 아가일에서 본 고양이가 생각났다
예술의전당 내부
여기는 계단과 에스컬레이터가 같이 있다
난 에스컬레이터로 5층까지
딸이 이곳에서 모네전을 보겠다고 같이 보자는데 어제 2만보 가까이 걸은 탓에 힘들어서 안보겠다하였다. 사실 서울에 모네전 할때마다 보기도 했고

딸이 전시회 보는 동안 쉬었더니 좀 살것 같았다

사진을 못찍게 했는데 가끔은 사진을 찍으라고 허용해주었다고 몇장 찍어왔다

참 이뻐보였던 사람들이었다
오후3시반쯤 시간

역에 내려 링스백화점에 들러

링스백화점
백화점 2층에 스타벅스 벽이 화초로 덮였다
대파 2개 묶음이 702원이다.
딸은 회덮밥을 먹고싶다해서 난 아니라했다
호텔로비에
딸의 저녁 ! 한큐백화점에서 사온것 . 난, 먹고싶지 않아서 자몽 한개로 사서 때웠다

'외국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도톰보리 체험하기 6  (0) 2024.02.26
일본 은각사를 보고 오사카로 4  (0) 2024.02.24
일본 청수사 가는길 2  (0) 2024.02.23
일본 고대사와 금각사 3  (0) 2024.02.23
일본 교토여행 1  (0) 2024.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