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

서가래시장과 이강유람 , 장예모 감독의 인상유삼제 공연

백합사랑 2010. 8. 5. 17:19

 서가래시장(서양인의 거리)

중국과 서양이 만난 이국적 풍경의 거리로 음식점,인터넷 카페,바 등은 중국과 서양의 양식이 합쳐진 것으로 거의 모든간판이 중국어와 영어가 함께 쓰여져 있으며, 상점의 주인에서 부터 종업원, 노점상의 주인 아주머니들도 간단한 영어를 말할 수 있답니다.양삭은 밤이되야 그 다채로운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골목마다 내외국인들로 밤마다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서가재래시장은 중국속의 서양문화를 느끼실수있는 거리로서 관광거리의 가옥과 노점상.)

 

 저는 물건들 중에 아래쪽에 가마우지 새로 고기를 잡는 어부가 있는 인형을 샀습니다. 20위안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계산하면 약 4천원 정도됩니다.

 

 

 

 

 서가래 시장 입구에 무엇을 상징하는 것인지? 어떤 돌과 그 옆에 우물이 있습니다. 우물은 깊어 보였고 맑은 물이 있었습니다.

 

 

 

 

 먹음직 스럽죠?

 

 

 

 

 

 보이차 파는 가계입니다.

 

 

 

 이런 모습의 여인들을 볼때 베트남 여인들이  생각났습니다

 

 

 

 옆에 있는 차를 타고 우리는 이강 유람선을 타러 갑니다.

이강 유람(관암- 양재/ 약 1시간 소요)

계림관광의 절정은 역시 계림에서 양삭(陽朔)까지 83km에 이르는 이강 유람이라합니다. 이 구간은 산속 깊숙하게 돌아 흐르며 진귀한 유형을 하고 있는 봉우리들이 많이 있어 "현세 속의 선경(仙景)"이라고 불린다 합니다. 이강 주위의 선착장에는 많은 유람선들이 있어서 배를 타고 천천히 주위의 경관을 즐기는 것도 좋다는데 우리는 관광사 가이드 시키는대로 따라할뿐~  서양인들은 이곳에 오면 보름씩 천천히 즐긴다고 합니다 .고기잡이 선수인 가마우지는 이강의 명물 가운데 하나로, 황소보다 더 비싸다고 하는데(2마리만 있으면 자식들 대학까지 보낸다고 합니다). 운이 좋으면 이강 유람 도중 가마우지가 물고기를 잡는 광경을 볼 수 있다는데 저는 운이 좋았는지? 몇 번이나 보았습니다.ㅎㅎㅎ, .

 

 

 

 유람선을 타는 선착장 주변

 

 

 

 운이 좋았는지? 가마우지가 물고기를 잡는 광경을 만났습니다. 조금 멀어서 사진은 좀 흐리지요?

 

 

 

 한참을 가다보니 이곳엔 물소들이 많이 보입니다. 그런데 아저씨? 너무 더우신가봐요.

 

 

 

 산 봉우리 참 멋지지요?

이런 곳이 계림의 자랑이랍니다.ㅎㅎㅎ

 

 

 

 

 

계림의 산봉우리는 약 3만6천개 정도 된답니다.  어딜 가나 산봉우리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이강 유람을 마치고 저녁 식사를 한 후 유명한 印象劉三제 $40/1인 하는 공연을보러 갔습니다.

중국에 유명한 장예모 감독이 연출한 이 공연은 계림에 아름다운 봉우리와 유유자적 흐르는 이강을 무대로 펼쳐지는 테마가 있는 공연으로 1시간 정도 펼쳐집니다
※ 인상 유삼제는 100% 야외 공연으로 비가 올경우 취소 된다는데 우리가 갔을때는 다행인지 날이 좋아서 인상유삼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인상유삼제는  강위에서 펼쳐지는 야외 공연으로 이곳 주민이 5년 6개월 동안 연습을 해서 만든 것이며 주민 700여명이 공연을 함께 하고 있답니다. 젊은 여인들은 감독님 학교의 학생들이랍니다.  공연 수익금은 모두 주민에게 돌아가며 그 중 5%는 감독에게도 곧장 가는데  감독은 5% 모두를  그곳에 가난한 학생들 학비로 전액 지원하고 있답니다.

이곳에 공연은 날이 좋으면 하루 2번을 하는데 밤 7시에 한 번 하고 9시에 2번째 합니다.

우리는 7시 표가 다 팔리는 바람에 9시 공연을 보았는데 우리와 동시에 본 사람들이 2천명이랍니다.물론 7시 공연에는 4천명이 보았답니다. 끝나고 나갈때 관람객들 밀려가는 모습이 바로 인산인해 그 말이 딱 맞았습니다.

 

 

 

 

 

 공연의 한 장면

 

 

 

 

 

공연의 일부 입니다.

 

 

 

 

 

사람들이 로봇 같았습니다   반짝반짝~~~ 옷에 밧데리가 들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