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12

사위생일

원래 생일보다 미루어서 일요일인 오늘했다. 전날은 친가부모님과 지내고 오늘은 처갓집 식구들과 함께 점심식사 장소는 선바위역 주변에 있는 K.ONE CAFE 라는 곳 널찍하고 쾌적해서인지 사람이 많음에도 북적이지 않고 애들이 놀수 있는 작은 정원이랄까 그런곳도 있어서 좋았다 본관은 먼저 예약한 사람들에 밀려 우리는 별관인지? 에 자리를 마련해주었다.

준과 솔 2022.04.24

영동 천태산 영국사 그리고 원골부엉산

영동 영국사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제223호이 나무는 높이가 31m, 가슴 높이의 둘레는 11m이며, 나이는 천 살 정도로 추정된다. 가지는 2m 높이에서 갈라졌으며, 동서 방향으로 25m, 남북 방향으로 22m 정도 퍼져 있다. 서쪽 가지 중 하나는 밑으로 자라서 끝이 땅에 닿았는데, 여기서 자라난 새로운 나뭇가지는 높이가 5m 이상이나 되고, 가슴 높이의 지름이 20cm가 넘는다. 이 은행나무는 국가에 큰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소리를 내어 운다고 하며, 가을에는 이 나무와 주변의 경관이 하나로 어우러져 절경을 이룬다.

국내여행 2022.04.23

봄꽃들과 각종모종심기

당귀는 잘커서 꽃까지 피었는데 곰보배추는 꽃은 피었지만 벌레가 하도 먹어 관심밖이 되었다. 내년에 씨라도 떠러져서 다시 나오려나? 통복시장에서 1천원에 5개인 상추모종을 2천원어치 달라했는데 12개를 주었다 오는길에 밭근처에 내려서 밭에 심어놓고 왔다 모종중에 한개가 더붙은것이 있어서 한개는 집에 가져다 화분에 심어 베란다에 두었다 밭에 머위 잎이 나오고 머위꽃도 피었다 잎을 뜯어다 초고추장에 무쳤다 맛이 좋다

밭농사 2022.04.09

아들 딸

어제 딸네식구가 안성스타필드 메드포갈릭에서 점심을 같이 먹자고해서 점심먹고 딸의 옷쇼핑과 애들 토이킹덤 레고샾에서 레고를 사고 저녁은 삼정에서 우렁쌈밥을 먹으려고 딸네를 델구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다고 들어가기 싫다고해서 다시 대가정육식당으로 가서 저녁먹고 있을때 아들이 며느리가 아파서 혹시 코로나19양성일까봐 못왔는데 음성이 나왔다며 아들과 손자만 오겠다는 전화가 왔다 밤 9시가 넘어서 도착 . 주말까지 회사교육 끝냈고 이번에 부장승급하며 승급증명서와 함께 인터넷이 되는 시계를 받았다고 내게 주며 쓰는방법을 밤12시까지 알려주었다 . 자랑스럽고 고마웠다. 내핸폰과 연결을 해주며 내게 쓰는방법까지 알려주려니 시간이 많이 걸렸다 시계가 메인에 있고 날씨와 걷기등 많은 편리기능을 깔아주고 건강체크하는 것도 ..

준과 솔 2022.04.03